본문 바로가기
✔ 정보/이번주 뉴스

제주도 지진 규모 4.9 / 5.3 서귀포시! 긴급 재난 문자/ 피해규모, 부상자

by 레이니v 2021. 12. 14.


방금 지진 문자 다들 받으셨나요?

 

 

깜짝 놀랐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해역에서 규모 5.3의 지진이 일어났네요. 몇 분 뒤 지진 규모가 4.9로 정정되긴 했으나, 큰 차이는 없는 듯합니다.



제주도에서 규모 4.9의 지진이면, 제주도 전역이 울릴 듯 해요. 주민분들께서 많이 놀라셨겠어요.
큰 일이 없어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서울에 살고 있는 저는 지진은 느끼지 못하였지만, 긴급 재난 문자를 받고 깜짝 놀랐어요. 우리나라는 지진 안전지대로 지진이 잘 일어나지 않는 국가중 하나인데, 제주도에서 지진이 일어났네요.



제주도 지진 진원지 사진을 보니, 제주도와도 가까운 바다로 뒤이어 일어날 여진에도 대비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원래 첫 지진이 한번 일어나고 나서, 여진이 계속 오거든요.
추후 발생하는 여진에 집에 틈이 벌어지기도 하고, 낡은 집은 무너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욱 주의를 기하고, 안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서남서쪽 32km해역에서 5시 19분 16초에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지진규모는 4.9로 파악중이네요.



제 핸드폰이 무음상태였는데도 불구하고, 긴급재난문자는 소리가 울리나봅니다. 너무 깜짝 놀랐어요. 더이상 우리나라도 지진 안전지대로 보기는 힘든걸까요?



아직 제주도 상황이 언론에 나오지 않아서 나오는대로 추가적인 피해상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난방송인 kbs에서 오늘 제주도 지진을 다루지 않을까 싶네요.

 



21년도를 마무리하는 12월이라, 제주도로 놀러가신 여행객들의 발걸음도 무사했으면 좋겠습니다.


제주도 주민분들은 무겁고 쓰러지기 쉬운 가구로 부터 대피해주세요. 아무쪼록 제주도에 계신 분들의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