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이번주 뉴스

[서울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 최악] 중국발 미세먼지 해로운 점! (원인과 해결방안)

by 레이니v 2021. 12. 16.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차이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차이점은 미세먼지의 크기입니다.

초미세먼지는 2.5 로 머리카락보다 얇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의미해요.

우리 몸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것도 초미세먼지가 미세먼지보다 더 영향을 많이 주게 되죠.
초미세먼지는 작기 때문에 폐에 스며듭니다.

 


이렇게되면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호흡기 질환과 뇌졸중, 뇌경색 등의 혈전과 관련된 무서운 질병들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비교적 가벼운 증상으로는 두통과 눈에 이물감, 눈병 등이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기준>

 

미세먼지 농도 기준은 5단계로 구분합니다.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최악의 5단계로 나누어지고 오늘 오후에는 초미세먼지 매우 나쁨 수치를 보였네요. 초미세먼지는 건강에도 해로우므로 kf94 마스크를 꼭 착용하셔서 인체 내에 초미세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해 주셔야겠습니다.


[미세먼지 원인]


중국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편서풍을 타고 우리나라 전반에 걸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한반도 중에서도 특히 중국과 가까이 인접한 서울, 경기, 인천, 서해안, 충남지역에 미세먼지가 유독 더 심한 이유입니다.

[미세먼지 해결방안은 정말 없을까?]

 



아쉽게도 중국에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권이 바뀌고 미세먼지 정책에 기대를 했던 국민들의 마음에 비수가 된 셈이지요. 자유롭게 뛰어놀아야 할 아이들의 자유를 미세먼지가 빼앗아 간 이번 주말입니다.


사실상, 이번 주말뿐만이 아니지요. 이번 주 전체가 미세먼지로 파란 하늘을 볼 수 없었고, 육안으로도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 답답하게 느껴졌던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정부에서 내린 해결책은 단지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시행뿐이었고, 현실적으로 의미 없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국가적인 차원의 문제로 보다 심층적인 해결방법이 필요하겠지요. 국가 대 국가로요.

 



우리 정부는 왜 큰 목소리로 미세먼지 대책에 입을 열지 않는 것일까요? 국민은 알고 있습니다. 이 미세먼지는 중국으로부터 바람을 타고 날아온 1급 발암물질이라는 사실을요.



오늘 오후에도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시행을 알리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5등급 차량 운행에 제한이 생기고, 개인 건강관리 유의 문자가 환경부에서 발송됐네요. 오늘도 미세먼지로 인해서 대기가 뿌옇게 변한 하루였습니다. 내일은 괜찮을까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렇게 환경부에서 문자를 전송했네요. 코로나도 사상 최고를 기록하고 있는데, 내일은 코로나 확진자 수도 역대 최다일 것 같습니다. 중국으로 인해서 2배 더 괴로운 대한민국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