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이번주 뉴스

[신한은행 통장 사본 출력] 종이 통장 없이 통장사본 발급 하는 법

by 레이니v 2021. 12. 18.



신한은행 종이 통장이 없어져서

서류 발급에 차질이 생겼나요?

 


제가 종이 통장 없이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처럼, 종이통장을 찾지 못해서, 서류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저도 최근에 지원했던 회사에 합격하고, 여러가지 서류를 준비해야 했는데요.

신한은행 지류 통장을 찾다가 하루를 꼬박 다 보냈습니다.

아무래도 통장 들고 은행 가는 시대는 지났고, 신한은행 어플로 손쉽게 업무를 처리하다 보니

제 통장을 어디에 보관했는지 기억도 안 나더라고요.

 

아니나 다를까 입사서류를 준비하는데 멘붕이 왔던 하루.

알아보니, 종이통장 없이 어플로 신한은행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더라고요.

 

자!!! 보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어서 따라 하기 매우 간단해요!

 

[신한은행 통장사본 발급 모바일/어플]

 




일단, 신한은행 어플에 로그인합니다.

신한은행 어플이 없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주세요.

 

 

로그인하면 처음에 뜨는 나의 계좌 화면입니다.

보통 주거래 통장이 가장 먼저 뜰 거예요.

 

 

그 후, 제가 표시해둔 3개의 점 모양을 눌러주세요.

 

 

 

 

누르자마자, 보이시나요?

통장사본 보기를 눌러주세요.

 

찾았습니다. 여러분

무사히 입사서류를 제출할 수 있게 됐어요.

이렇게 정보화시대가 무섭군요

 

 

어떻게 이런 기능이 숨겨져 있는지, 놀랐습니다.

덕분에 제가 할 일이 하나 더 줄어든 느낌이네요.

진작 검색해볼걸..

정보화시대에 발 빠른 대처가 아직 미숙했던 저는 하루를 꼬박 찾느라 시간을 보냈네요.

여러분은 부디 그러지 마세요.

 

 

 
 
 
누르시면 이렇게 신한은행 통장사본이 뜹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통장사본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해졌어요.
 
문제가 해결되셨나요?
 
신한은행 어플로 통장 사본 확인하는 방법 공유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