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이번주 뉴스

[오미크론 후유증, 코로나 확진자 후유증 후기] 미각소실, 후각소실(오미크론 증상 순서)

by 레이니v 2022. 2. 12.

오미크론 후유증 확진자 후기 (오미크론 증상발현 순서)

코로나에 확진되고 최근 격리 해제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저는 코로나 증상들이 계속되면서,

심적으로 많이 지쳐있는데요.

저의 확진 과정과 집에서 재택치료에 들어가며

1주일 격리되었던 내용들을 써 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오미크론 확진 재택치료 후기<<

 

기관지 만성비염 확진자 후기

 

저는 평상시에도 만성비염을 가지고 있으며, 남들보다 호흡기가 민감한 사람 중에 한명입니다.

 

유전적으로도 저희 집안이 호흡기 쪽이 모두 약합니다. 부모님을 포함한 형제자매 모두가 크고 작은 호흡기 문제들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므로 호흡기 질환에 더욱 치명적이라고 알려진 코로나를 항상 조심했던 사람이고요. 

저의 경우 코 점막이 남들보다 쉽게 붓고 한번 부은 점막이 좀처럼 돌아오지 않아, 보통 부비동염으로 빠르게 넘어가곤 합니다. 그래서 제게는 감기조차도 독감으로 쉽게 이어지는 사람 중에 한 명이에요. 

실제로 감기에 걸렸었는데, 코감기가 부비동염으로 넘어가서 거의 1년을 고생한 사람입니다.ㅠㅠ

 

오미크론 자택치료 후기 (확진자 비대면진료)

 

비강도 좁고 점막도 늘 부어있으니, 이비인후과에서도 제 코 안을 들여다보는 게 참 고역이지요.

일반적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쓰는 기구(팁)들도 일반인에게는 무리가 없지만 제게는 너무 큰 팁인지라, 항상 의사 선생님도 미안하다고 얘기하시거든요. 그래서 코로나라는 호흡기 질환이 전염되고 있을 때 나는 남들보다 치명적일 수 있음을 인지했으며 더더욱 조심했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속수무책으로 걸리고 말았습니다. 

 

 

사람 많은 곳을 일부러 피했고, 외부에서 밥 먹는 것도 최대한으로 줄였는데

감당할 수 없이 불어나는 확진자 수에 저도 포함이 되어버렸네요..

 

실제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PCR 검사를 많이 두려워 합니다.

밀접접촉자나 고위험군, 그리고 자가검사키트 양성자는

PCR검사 대상자로 본인이 원하지 않아도 PCR검사를 무조건 받아야 하는데요.

이비인후과가 친숙한? 분들에게는 생각보다 아프지 않거든요..

pcr검사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오미크론 증상 순서

 

인후통>>목부음>>고열(38.4)>>두통>>오한>>콧물>>코막힘>>식은땀>>미각소실, 후각소실

 

개인마다 증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겪었던 오미크론 증상 발현 순서입니다.

참고하셔서 저와 동일한 증상이 관찰된다면,

자가격리키트를 활용하여 자택에서 검사를 해보시거나

임시 선별진료소에 가셔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확진 판정 2주 이후 증상들

(확진자 격리 해제 이후 증상/오미크론 후유증)

 

증상 발현일로부터 14일째로 벌써 확진된 지 2주가 지났네요

 

현재 저는 오미크론 확진자로 격리 해제되었으나

여전히 미각 소실을 겪고 있고 식은땀, 코막힘, 가래, 기침 등

계속해서 감기처럼 남은 증상들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 해제 이후 출근하려고 했으나

아직 유증상으로, 혹시나 모를 전염 가능성에 다음 주까지 쉬는 걸로

회사에 전달을 한 상태입니다.
 

 

아직도 미열이 계속 나고 있고, 보통 하루에 3번 자가로 열체크를 하는데

37에서 37.5 사이로 열이 왔다 갔다 하네요.

 

 

이렇게 계속 유증상이 보이는 가운데, 결국 병원에 가서 항생제 처방을 받았습니다.

항생제 부작용도 있으니, 부작용이 있으신 분들은 그 부작용 있는 항생제를

체크해두셨다가, 말씀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애니목스 항생제 부작용을 가지고 있으므로,

애니목스 항생제는 처방에서 제외시킵니다. 

몸을 상하게 할 수 있는 항생제 선택도 신중하게 의사 선생님과 상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 해제가 되면 별도의 PCR 검사 없이

바로 음성 판정을 받는 거나 마찬가지인데요.

저는 오미크론 확진되고 이후 격리 해제를 했으나, 아직 불편함을 호소하며

자체적으로 자가격리 중인 상태입니다.

 

 

오미크론 후유증은 정말 없을까?

확진자 격리해제 이후 오미크론 부작용 후유증 후기

 

언론에서는 오미크론은 경미한 감기 수준이다. 확진자 대부분이 무증상이다 이렇듯 안일하게 치부하고 있는 것 같아서 사실 아쉬움이 많아요. 실제 확진된 사람들의 후기를 보더라도, 그 증상과 경과가 천차만별입니다. 저는 격리 해제 이후에도 계속 유증상 발현으로 많은 오미크론 확진자 후기들을 찾아본 사람인데요.

 

오미크론 식은땀, 오미크론 손발 땀 후기 (부작용,후유증)

 

열이 39도를 넘어서는 사람들도 많았고, 저처럼 오미크론 후유증으로 미각 소실, 후각소실, 식은땀 등의 증상을 계속 호소하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보편적으로 오미크론 특성이 감기 수준이므로, 경증환자가 많고 1주일 안으로 컨디션을 되찾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처럼 더딘 회복으로 마음고생을 하는 환자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확진된 걸 알고 있는 주변사람들이 보내주는 응원 문자에 저도 힘내보고 있습니다. 동선도 없는데, 확진 경로도 모르는 분들이 태반이실거라 생각해요. 저도 그렇게 확진되었습니다. 나는 걸리지 않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어디서 어떻게 코로나에 감염될지 모릅니다.

 

그러니 항상 개인방역에 최선을 다하시고,
코로나가 확진되어도 증상이 감기만큼 경미하지 않다는 점도꼭 명심해서,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다들 노력했으면 좋겠어요.
저도 얼른 회복이되어 다시 예전처럼 건강한 삶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