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이번주 뉴스

[우러전쟁, 러시아 우크라이나 키예프 침공(시가전) 피해규모] 휘발유 값 1800원! 유가 인상 비상

by 레이니v 2022. 2. 26.

[우러 전쟁]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서막


선량한 우크라이나 시민들을 향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며 러시아 푸틴은 국제사회의 비판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군사 강대국에 속하는 러시아가 상대적으로 열세에 놓인 우크라이나를 무자비하게 점령하는 걸 세계가 지켜볼 수밖에 없는 부분이 유감스럽네요.

언론 매체를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 현장 소식을 지켜보지만,

정말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우크라이나 시민들은 얼마나 공포스러울까요...
21세기에 전쟁이라니, 참으로 통탄스러운 일입니다.

 


 

그 어떤 나라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 도움을 주지 못해 절망적인 우크라이나 상황.  

러시아가 도대체 어떤 깡으로 이렇게 한나라를 망쳐놓을 수 있는건지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군사력을 비교한 표입니다

>> 러시아 우크라이나 군사력 비교 <<

참고하세요

 

 

1) 미국이 우크라이나를 전쟁 지원하지 않는 이유

 


미국은 러시아에 경제제재를 가한다고 푸틴을 압박했지만 전쟁은 일어나고야 말았습니다.
우크라이나도 한때는 군사력 세계 5위였던 군사력 강대국에 속했어요. 하지만 서방 나라들의 경제지원을 대가로 핵을 포기하고 군사력이 강하지 않은 나라로 전락했죠.  결국 스스로 강한 힘을 지킬 방법은 스스로가 강해지는 것 그뿐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자주국방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사건으로 남을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피해규모, 러시아 전쟁피해규모, 민간인 사망자

 


무고한 우크라이나인들의 희생을 막을 길이 없어 답답한 시국.

결국 미국도 UN도 나토 그리고 주변 인접국가들 또한 우크라이나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우러전쟁으로 무고하게 희생될지 모릅니다.

 

 

우크라이나 병력 지원이 어려운 까닭은 우크라이나와 함께 러시아를 공격할 경우 세계 3차 대전의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나라가 어려울 때, 결국 자국의 국민들이 똘똘 뭉쳐서 함께 해결해내야 함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2) 러시아군, 우크라이나 키예프 침공 시가전 전투



현재 러시아군은 수도 키예프 침공을 준비하며, 우크라이나 총동원령으로

일반 남성 시민들은 수도 키예프 시가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자 우러전쟁 속 안타까운 기사입니다.

러시아의 탱크부대가 키예프 침공을 하러 오는 길을 막기 위해,

한 우크라이나인이 키예프로 가는 다리를 끊기 위해 본인이 폭탄과 함께 자폭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키예프 다리 자폭, 러시아 시가전

 

러시아 탱크부대의 길목을 막은 겁니다.

결과적으로 러시아가 키예프로 진입하는 시간을 미룰 수 있었고, 다리 또한 무너졌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지키기 위한 용기, 그리고 자국을 지키기 위한 사명감이 투철한 영웅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진심으로 애도합니다.

2022년에 전쟁이라니.... 내가 살아가는 동시대에 그것도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공격하는 전쟁은

국제사회에서 매장당할 충분히 합리적인 사유입니다. 이 전쟁이 하루빨리 속히 끝나기를 진심으로 원합니다.

 

3) 휘발유 값 1800원 돌파


우러전쟁에 대한 우려적 측면에서 각 나라에서 러시아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러시아 대표적인 술 하면 보드카가 떠오르는데요.
이 보드카를 버리는가 하면 러시아를 비판하는 영상들도 각종 언론에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또한 우러전쟁의 여파로 세계 휘발유 시장에 차질이 생기면서, 전국 휘발유값 평균값이 1,739원을 넘어섰습니다.
휘발유값 인상 이유에는 우크라이나 사태가 화두에 있는데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로 지속될 경우 국제유가가 더 인상될 수 있어서

100%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 휘발유 수급이 우려됩니다. 예시로 서울 휘발유 값은 리터당 1,800원을 돌파했습니다.

섬나라인 제주도 휘발유 값도 서울과 동일하게 1,800원을 넘어섰습니다. 

 

한 나라 리더가 본인의 욕심으로 인하여 전쟁이란 명분으로 자국민 모두를 탑승시켜서

전 세계의 아물 수 없는 역사적 상처를 만들고 있습니다.

 

4) 우크라이나 현재 상황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 점령을 위해 진격해 가는 가운데 우크라이나는 똘똘 뭉쳐서 용기로 맞서고 있습니다. 키예프 시내에서 시가전이 벌어졌다는 언론들의 속보도 즉각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전쟁이 생각보다 치열해지면서 우크라이나에서 핀란드로 국경을 넘어오는 피란민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가총동원령 / Ukraine live

 

그래도 희망적인 것은 자원입대를 희망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타국에 있었지만, 러시아와 맞서 싸우기 위해 귀국하는 청년들이 많다는 소식입니다.

이들의 애국심과 뜨거운 단결력이 러시아를 무너트릴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침략을 묵인하는 러시아 국민들도 국제사회에서 쏟아지는 비난을 절대로 막을 수 없을 겁니다. 

러시아의 횡포, 이젠 멈춰야 합니다. 

우크라이나 군대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