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재테크 비법

[파킹통장 금리 3.2% ] 사이다뱅크,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어떤걸 선택할까?

by 레이니v 2022. 10. 9.

요즘 뜨는 재테크 중의 하나를 소개해볼까해요. 바로 파킹통장인데요. 파킹통장 들어보셨나요? 저는 파킹통장으로 토스를 이용중이었는데, 요즘 금리가 워낙 높다보니 3% 이상 금리도 등장하고 있네요. 제가 몇달 전에 토스 파킹통장을 이용했을때는 금리가 2%였는데, 최근 토스 금리는 2.3%로 올랐어요.

 


파킹통장으로 예를 들어보았을때, 연금리 2%의 이자로 가정해보겠습니다.

 

 

1천만원 금액을 파킹통장에 예치했을경우, 연이자는 17만 5,533원입니다. 정말 큰 금액이죠. 요즘 파킹통장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지금은 토스뱅크보다 더 큰 금리를 자랑하는 여러 상품이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파킹통장 목록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금리높은 파킹통장 목록입니다.
사이다뱅크 이자 3.2%
페퍼저축은행 이자 3.2%
OK저축은행 3.5%

 

 

저도 곧 토스에서 사이다뱅크로 옮길예정인데요.
이렇게 하루가다르게 은행에서도 금리경쟁을 하고 있네요.
금리가 높으면 저축했을때 이자가 많이 붙는 장점이 있지만, 서민들의 삶이 더욱 어려워지는 것도 있습니다.
금리 높은 파킹통장 만드셔서, 똑똑하게 이자관리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