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상단 메뉴바 설정 방법 : 클릭률 높이자!

by 레이니v 2022. 11. 1.

티스토리 상단 메뉴바 설정 방법

 

저는 처음에 기본 메뉴만 쓰고 있었어요. 모바일 화면으로 볼 때 너무 예쁘지가 않고 클릭하고 싶지도 않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티스토리 꾸미기를 시작합니다. 기본형에서 벗어나서 css를 통해서 조금씩 티스토리가 예쁘게 변화하는 과정입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서 해주세요.

먼저, 수정을 위해 관리모드로 들어가서 [꾸미기] - [메뉴]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의 경우는 카테고리를 넣어줄 예정이에요. 이름란에는 메뉴바 화면에 띄울 단어를 설정하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맛집을 다룬 카테고리라면 맛집, 운동과 관련된 카테고리라면 운동으로 상황에 맞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글자를 길게 넣으실 경우, 핸드폰 화면 내에서 몇개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간결하게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즉, 카테고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 내가 만들어놓은 폴더를 그대로 옮겨가는 것과 동일합니다.

 

 

다 수정했다면, 아래 미리보기를 눌러서 최종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보여질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메뉴바 설정 겁먹고 미뤄왔는데 하나도 어렵지 않게 완료했습니다. 

 

어떻게 바뀌었는지 볼까요?

 

[티스토리 메뉴바 수정후]

[티스토리 메뉴바 수정전]

 

제가 원하는 메뉴를 아주 쉽게 넣을 수 있었어요.

1분이면 메뉴바 수정이 완료되니, 여러분도 티스토리 예쁘게 꾸며보세요!

 

 

 

글 제목(타이틀)과 본문 사이 공백 줄이는 방법

제목 타이틀과 본문 사이 공백 줄이는 법 어느 순간 티스토리를 보는데 제목이 쓰여있는 타이틀 부분과 본문과의 거리가 너무 멀게 느껴지는 게 아니겠어요? 광고가 타이틀 가까이에 붙는 게 아

ppuni.tistory.com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썸네일 규격 수정하기

북클럽 스킨 썸네일 비율 변경 방법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티스토리 유저라면 css의 길을 혼자서 아등바등 헤쳐나가고 계실 겁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특히 코딩을 아예 모르는

ppun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