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이번주 뉴스

머지포인트 환불 사태 원인, 가맹점 확인, 환불 절차 (부엉이돈까스, 모스버거)

by 레이니v 2021. 11. 16.

요즘 머지 포인트 사태로,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머지 포인트로 할인을 노리던 소비자들은 오히려 뒤통수를 맞은 격인데요. 최근 많은 머지 머니 가맹점이 사라진 탓으로, 머지 포인트를 소비하기 위해 장거리 여정을 하는 소비자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머지 포인트 환불 사태의 원인과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머지 포인트란?

머지 포인트는 (주)머지플러스가 만든 선불전자지급 수단입니다. 10만원권, 50만원권 이렇게 미리 선 결제를 해서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20% 할인이 되는 서비스인데요.

 

 

이 머지포인트의 가맹점도 전국 7만여개 상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200개의 제휴 브랜드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누적회원만 100만명을 넘어갔고, 일일 평균 머지머니를 사기위한 접속사 수도 상승세를 이어갔는데요. 갑작스런 머지머니 사태는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머지포인트 사태 원인

이 머지포인트는 맘카페나 뽐뿌 같은 대형 사이트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머지 포인트를 소비하던 사람들은 점차 입소문을 타고 한정적인 물량이 급속히 빠지기전에, 머지머니를 점유하기 위해 사재기를 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고액의 머지포인트를 산 사람도 적지 않았는데요.

머지포인트 회사가 법률상의 문제로, 가맹점 축소를 선언하며 가맹점이 점차 줄어들자 머지포인트 사용 고객들의 원성이 늘어나며 그 이후의 피해규모가 커진 것이 결정적 머지포인트 사태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머지포인트 가맹점

편의점  gs25, 이마트 24

카페 : 이디야커피, 도레 도레, 설빙, 마노핀, 매머드 카페, 타이거 슈거, 백미당, 드롭탑, 탐스 커피, 커피에 반하다 등

식당 : 매드 포 갈릭, 니뽕 내뽕, 유가네, 마키노차야, 아그라, 경복궁, 토다이, 이삭토스트, 삿포로, 고구려 등

머지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었습니다. 최근 이런 가맹점마저 하나둘씩 빠지고 있어서, 머지 머니를 산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며, 머지 포인트를 소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 논란하면 빠트릴 수 없는 곳이 부엉이 돈가스죠. 요즘 부엉이 돈가스를 먹고 결제하는 대부분이 머지 포인트라고 해서 뉴스에 한번 이슈거리가 됐었죠. 어느 고깃집 사장님의 인터뷰 내용도 미디어를 통해 우리가 접할 수 있었는데요. 그 내용은 하루 최대 매출이 몇천에 이르기까지 머지 포인트를 소비하려고 북새통을 이룬 거죠.

머지 포인트 환불 절차

머지포인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최근 환불 신청 메뉴가 생겼습니다. 100% 환불은 아니고, 약 90%의 환불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머지 머니의 경우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 가격의 90% 환불, 머지플러스 구독료의 경우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플러스 캐시백의 경우 구독 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한다고 합니다. 현재, 머지 머니는 판매 중단된 상태이고, 추후 다시 판매할 예정이지만, 정확한 날짜는 공지된 바 없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