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이번주 뉴스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 수거품목, 수거불가 품목

by 레이니v 2022. 10. 18.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 배출방법, 수거품목

 

 

 

짧은 가을이 지나가고 어느덧 겨울이 오고 있네요. 여름옷을 정리하고 겨울옷을 꺼내다 보니 버려야 할 옷들이 많이 쌓이더라고요. 정리를 하다 보니, 멀쩡한 옷이지만 손이 잘 가지 않는 옷들도 많았습니다. 그대로 쓰레기봉투로 버리기에는 참 아깝지만, 내가 다시 입지는 않을 것 같은 옷들이 많더라고요.

 

 

 

이대로 버리기는 아까워서 의류수거함에 넣어야겠다고 생각한 동시에 의류수거함 위치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살고 있는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정보를 정보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의 위치와 재활용 의류 배출방법, 마지막으로 의류수거함 수거품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서울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 배출품목, 이불, 베개, 캐리어, 가방
서울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 배출품목, 이불, 베개, 캐리어, 가방

 

서울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의 위치입니다. 

막상 의류수거함의 위치를 보니, 주택이 많이 밀집되어있는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의류수거함이 없어서 신원동 주민센터까지 가야 하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재활용의류 배출방법

 

 

먼저 의류수거함 배출방법은 가구별로 나눌 수 있어요. 단독, 다가구, 다세대 주택, 연립, 상가에 따라서 배출 주기가 달라집니다. 

특히, 아파트 의류수거함 배출주기는 시간, 장소, 방법에 따라서 아파트 별로 모두 다르기 때문에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1. 배출주기 : 매일
  2. 배출시간 : 상시 배출
  3. 장소 : 의류수거함
  4. 배출방법 : 의류수거함 투입

 

 

 

이때 주의할 점은 오물 등 더러운 것이 묻지 않은 품목만을 재활용 의류 수거함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헤지거나 더러워서 입지 못하는 옷이라면 다른 사람도 입을 수 없습니다. 

 

 

의류수거함 수거대상 품목

 

 

  1. 수거대상 품목 : 의류, 신발, 일반 가방, 담요, 누비이불, 커튼, 카펫
  2. 수거불가 품목 : 솜이불, 베개, 방석, 롤러스케이트, 바퀴 가방 등

특히, 주의할 점은 의류수거함 이불, 베개는 수거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일반 가방은 수거대상이나 바퀴 달린 가방은 수거 제외 품목입니다. 이 부분 주의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