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재테크 비법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연봉기준) 서울 플로리스트 학원 후기

by 레이니v 2023. 2. 23.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연봉기준)서울 플로리스트 학원 후기 살펴볼게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여러분은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내일배움카드란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수업료의 일부를 혹은 전액을 지원받아서 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국가적인 제도예요.

수강료의 일부라고 써 놓았지만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금액이 70% - 90%로 큽니다.

본인이 내야 하는 수강비가 0원에서 10% 정도 된다고 보시면 돼요.

 

저는 내일배움카드 활용해서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취득 반을 수강했거든요.

본인의 가입 유형에 따라 전액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액지원 대상자 확인하기

 

직업훈련포털 HRD-Net

 

www.hrd.go.kr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해요. 요즘 학원비도 비싸서, 듣고 싶지만 수강하기 망설이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이런 제도를 활용해서 자비부담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배움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 얼마?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 훈련장려금

봄이 되고 자기계발을 통해 새로운 능력개발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저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를 활용해 직업을 바꾸기도 했었지요. 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과 신청자격 조건

ppuni.tistory.com

 

내일배움카드 지원제외 대상자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만 75세 이상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초과하는 대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의 45세 미만 대규모 기업 종사자

 

의 경우에는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저도 학원 프로그램을 수강을 위해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어요.

 

저는 서울 플로리스트 학원에 다녔답니다.

내일배움카드 플로리스트서울 플로리스트학원
서울 플로리스트 학원에서 내일배움카드로 수업듣기


서울에 수많은 플로리스트 학원들이 있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코스나 난이도를 생각해서 취미반, 창업반, 화훼장식기능사반 등을 수강할 수 있어요.

저는 서울 강남 플로리스트 학원인 안단테꽃예술직업학교에 다녔어요.

 

오전반이었기 때문에 집에서 거리가 가까운 학원을 최종적으로 선택했어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화훼장식기능사 합격
화훼장식기능사반 내일배움카드

 

플로리스트 학원뿐 아니라 컴퓨터자격증, 코딩학원, 포토샵학원 등 직업훈련과 관련된 좋은 과목들이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어요.

본인이 제2의 직업을 생각하고 있다거나, 재취업에 앞서서 다른 직무기술을 배우고 싶다거나

내가 지금 주부이지만, 다른 취미를 갖고 싶을 때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과정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어떤 과목을 훈련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아래에 남겨두었어요.  

 

훈련과목 살펴보기

 

직업훈련포털 HRD-Net

서울 강남구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동작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송파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중

www.hrd.go.kr


망설이기보다 나도 한번 해볼까?라는 자세가 요즘은 더 중요하더라고요.

 

지역별, 과목별로 설정해서 수강기간과 커리큘럼을 자세하게 보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특히 플로리스트와 같은 예술적인 취미활동은 경제적인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학원이기도 한데요.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서 정말 저렴하게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어요.

그 결과 저도 용기 내서 플로리스트 과정을 이수했고, 현재 플로리스트로 일하고 있답니다.


일단 국비학원이라고 해서 질이 낮은 수업이 아닐까? 염려하는 부분도 있을텐데요. 절대로 아닙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오히려 국가에서 지원하기때문에 선생님도 그렇고 학원도 신뢰할만한 기관으로 선택됩니다.

국비 학원으로 선발되기까지의 과정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학원 발탁되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고 해요.

 

그러니 학원 강의수준이나, 질적인 측면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제가 다녀보니 정말 꼼꼼하게 수업합니다.

 

화훼장식기능사 1과제 시험

 

[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1과제 시험 준비물 : 소재로 알맞는 꽃 (대체 소재 추천!)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시험소재로 어떤 꽃을 선택해야 하는지 꽃 결정에 어려움을 겪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대체소재는 어떤 꽃을 선택하는 것이 옳은 결정인지 제가 화

ppuni.tistory.com

화훼장식기능사 2과제 꽃추천

 

[화훼장식기능사 준비물] 2과제 실기후기, 꽃 추천 (대체소재 목록, 캡거베라 8cm)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본 후, 시험 꽃 선택에 있어서 저와 같은 실수를 하실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쓰는 글입니다. 화훼장식 기능사 국가시험을 앞두고 시험소재로 어떤 꽃을 살지 고민하는

ppuni.tistory.com

화훼장식기능사 3과제 합격

 

[화훼장식기능사 3과제 합격] 동양꽃꽂이 감점요인, 꽃 추천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한 국가 자격증 시험을 앞두고, 화훼장식 기능사 3 과제 감점 요인과 소재 목록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려고 해요.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앞두고 동양형 꽃꽂이 연습량이 1

ppuni.tistory.com

 

내가 국비과정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사람이라면 저는 정말 하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서울 플로리스트 학원을 다니며, 어떤 것들을 배웠는지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 파이팅입니다!!!

댓글